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파주시, 장단면 지역 농지불법 매립 및 성토행위 합동점검 실시

관리자 2021-07-22 09:47:12 조회수 197

파주시, 장단면 지역 농지불법 매립 및 성토행위 합동점검 실시.(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는 장단면 지역에서 무분별하게 농지 불법매립과 성토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13일 점검했다.


최근 수도권 개발과 함께 공사현장에서 반출된 대규모토사가 무분별하게 농지에 매립되면서 민통선 이북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장단면이 몸살을 앓고 있다. 

상황이 개선될 기미가 없자 파주시는 지난 9일 농지전용, 토지형질변경, 비산먼지 폐기물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장단면, 지역발전과, 산림농지과, 환경보전과, 자원순환과, 1사단작전처와 함께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 불법성토 집중단속기간을 지정하고 합동점검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이를 통해 단속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지속되고 있는 불법행위를 근절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불법행위 현장단속 시 「농지법」,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 「대기환경보전법」,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 등을 적용해 행정처분하는 등 즉각 조치할 계획이다.

문강춘 파주시 장단면장은 “장단면은 파주시에서 가장 많은 농지가 있는 곳으로 주민 및 영농인의 불편을 최소화해 청정한 장단을 만들 것”이라며 “이번 합동단속을 통해 무분별한 훼손행위를 근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PARTNERS

환경부환경부
한가유역환경청한가유역환경청
한국환경공단한국환경공단
국립환경과학원국립환경과학원
한국농어촌공사한국농어촌공사
keirikeiri